보장성 보험 상담 비롯해 재무설계 서비스까지

[보험매일=최석범 기자]피플라이프는 전국 보험클리닉 어디를 방문해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는 ‘보클처방전’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피플라이프에 따르면 ‘보클처방전’을 통해 보험소비자는 어떤 지점의 상담매니저를 만나더라도 상향 평준화된 상담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작년부터 보험클리닉을 방문한 고객데이터를 분석하고 컨설팅 서비스를 표준화하는 매뉴얼 작업을 실시했다. 해외에서 운영중인 보험샵 브랜드를 벤치마킹하고 최적의 금융상품 추천 툴을 결합했다는 게 피플라이프의 설명이다.

보클처방전은 보장성 보험상담을 비롯해 가정경제의 과거, 현재, 미래를 살필 수 있는 재무설계 서비스까지 포함하는 게 특징이다. 보험에 가입하는 8가지 목적에 따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상담 받고 싶은 영역 위주로 컨설팅를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 사진제공=피플라이프

피플라이프는 표준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전국의 모든 매장의 상담매니저에게 보급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보험상담의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보험클리닉의 지속적인 매장 확대와 신규채용, 새로운 영업지원시스템 도입 등 다각적인 성장전략도 실행할 예정이다.

보험클리닉 관계자는 “'보클처방전'과 같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보험클리닉만의 차별화 전략을 계속 준비 중"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과 능동적으로 보험을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