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과 중증치매 한번에 보장…암 등 27종 선택특약 통해 추가 가능

[보험매일=김은주 기자] NH농협생명은 중증치매 진단시 사망보험금 50%를 선지급하는 올원NH유니버셜치매종신보험(무배당,보증비용부과형)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종신보험에 중증치매보장을 결합한 상품으로 치매플러스보장특약을 추가로 가입할 경우 경증치매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암을 비롯한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27종(비갱신형)의 선택특약을 추가해 다양한 질병 위험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질환 등 발생률이 높은 경증질병에 대해 최초 1회를 보장하는 특약과 3대질병(일반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해 최초 1회 진단시 생활비를 지급하는 생활지원 특약을 선택할 수 있다. 일반암의 경우 재진단시 2년마다 진단비를 지급하는 재진단암보장특약도 있어 생활밀착형 특약을 강화했다.

또한 고객의 자금 상황에 따라 보험료 납입유예, 중도인출 및 추가납입 등 유연한 자금운영이 가능한 유니버셜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가입나이는 만15세부터 최대 65세까지이며, 보험가입금액은 1,000만원에서 3억원이다.

보험료는 30세 남성 27,300원, 30세 여성 25,100원(가입기준 : 주계약 해지환급금 보증형, 보험가입금액 1천만원, 20년납, 월납)이며 치매플러스보장특약(무배당) 선택시 3,300원(가입기준 : 100세만기, 보험가입금액 1천만원, 20년납, 월납)이 추가된다. 

주계약 ‘해지환급금 미보증형’의 경우 20%가량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데 비해 중간에 해지시 최저해지환급금을 보증하지 않는 상품이다.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이사는 “고객의 보장자산은 물론 맞춤보장이 더해진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사진제공=농협생명)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