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기반으로 고객과 업무담당자 간 실시간 사고자료 전달

[보험매일=신영욱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6일 스마트폰 기반의 보상  콜 시스템인 ‘DB C-System’을 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DB C-System’은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보상업무에 ‘스마트폰 기반의 Call 업무 솔루션’을 적용했다. 기존 아날로그 형식의 유선 전화를 매개로 행해지던 고객응대 서비스 및 보상안내 내용을 디지털화하여 데이터로 전환,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DBinc가 주 사업자로 참여했다.

새롭게 오픈한 'DB C-System'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 기반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고객이 보내는 사고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보상담당자와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시스템에 등재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보상담당자는 고객의 과거 상담 이력과 보상경력 등을 제공받아 고객이 필요한 정보나 궁금한 사항을 신속히 해결해 줌으로써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업무처리 과정에 소요되는 리드타임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DB C-system 도입을 통해 이른바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난 3월 오픈한 영상상담서비스 'DB V-System'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회사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 구축”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DB손해보험)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