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 매장 확대, 시스템 도입 등 고객 접점 확대

[보험매일=최석범 기자]피플라이프 주식회사(대표이사 회장 현학진)는 고객이 직접 방문하여 보험비교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보험샵, ‘보험클리닉’이 상반기 실적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매장 확대와 신규채용, 그리고 새로운 영업지원시스템 도입 등 확대와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성장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25일 밝혔다.

지난 상반기 실적을 되돌아보면,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서도 금융소비자들이 능동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받기 위해 ‘보험클리닉’을 방문하고 있으며, 그 결과 매장당 월 평균 약 110명, 하루 평균 3~4명의 소비자들이 꾸준히 보험클리닉을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성과로도 연결이 되어 1인당 월평균 계약건수 15건, 초회 보험료가 약 100만원(’20.8월말 기준)에 이르는 등 괄목할 만한 생산성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매장 확장에 있어서도 올해 상반기 롯데백화점, 스타필드 등 백화점과 대형쇼핑몰에 입점을 시작하였으며,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 주요 대형마트와도 업무협력을 통해 공격적인 매장 오픈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전국 주요도시에 지점망을 구축하여, 현재(2020년 9월 25일 기준)까지 140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며, 전용상품 출시 등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공동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도 백화점과 국내 3대 대형마트에 균형 있는 입점을 통해 총 200개(누적)의 매장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400개, ‘22년까지 총 500개의 전국 지점망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최근 세탁솔루션 전문 기업 코리아런드리와 업무제휴를 통해 콜라보레이션(협업)매장을 시도하는 등 향후 생활밀착형 기업들과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협업)을 통하여 고객들의 변화되는 라이프 패턴에 맞춘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

▲ 사진제공=피플라이프

이러한 매장 확대계획에 발맞춰, 정규직 보험상담매니저의 신규채용 역시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상반기에만 170명의 신규채용을 진행한 바 있는 ‘보험클리닉’은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신규 일자리 창출에 꾸준하게 기여해왔다. 

특히, 지원자들의 평균경쟁률이 약 20:1에 달하는 등 업계의 큰 관심을 보여주고 있으며, 현재 약 270명이 정규직 보험상담매니저로 근무하고 있다. 매장확대와 조직운영계획에 따라 올 연말까지 150명 정도의 신규채용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상시로 접수 받고 있으며, 채용일정은 월 단위로 진행한다.

매장과 조직의 확장에 따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속속 도입, 적용해 나가고 있다. 우선 눈높이가 높아진 금융소비자들에게 보다 심층적인 분석과 자세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도입, 활용할 예정이다. 

고객이 전국 어느 매장에서나, 어느 상담매니저를 만나더라도 표준화된 상담과정을 진행하고, 상향평준화 된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본인의 재무상황을 쉽게 파악하고 효과적인 금융플랜을 세우기 위한 가이드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GA업계에서도 손꼽히는 커리큘럼으로 인정받고 있는 교육프로그램 역시 다양한 시도를 전개하고 있다. 

우선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여 오프라인 교육에 머물지 않고, 동영상, 교육자료 등 다양한 시청각자료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다. 또한 상담매니저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제공을 통해 유용한 현장정보와 노하우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있으며, 동기부여를 위해 다양한 콘테스트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신입으로 입사하더라도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한 달간의 집중교육을 통해 업무를 쉽고 빠르게 익혀 실무에 바로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보험클리닉’은 매장확대와 정규직 보험상담매니저의 지속적인 채용을 통해 직업과 소득의 안정을 제공하며, 체계적인 교육, ICT의 도입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업무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많은 지원노력을 해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보험상담매니저가 고객 위주의 객관적인 보험비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금융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고 새로운 고소득 직업군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이는 나아가 고객의 신뢰뿐 아니라 소비자의 인식제고 역시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피플라이프 현학진 회장은 “보험클리닉의 다양화·차별화 전략을 통해 소비자 접근성 향상 위한 매장 확대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을 적극 도입·운영 할 예정” 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규채용과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금융전문가를 적극 양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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