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조직위원장으로 선임…"청소년들 세계시민으로 성장 계기 될 수 있도록"

[보험매일=김은주 기자] 교보생명은 신창재 대표이사 회장이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장을 맡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회장은 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창립총회'를 통해, 대회 조직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신 회장은 오는 2024년까지 조직위원장직을 맡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가 신창재 회장을 조직위원장으로 선임한 배경에는 신 회장의 청소년 육성에 대한 높은 관심과 헌신적 실천이 자리한다.

신 회장은 교보생명 대표이사와 대산문화재단 이사장으로 지낸 20여년간 청소년 문화 및 체육 활동을 꾸준히 지원해왔다.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건강한 체력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세계시민으로 육성한다’는 철학을 실천해 온 것인데, 이는 청소년올림픽의 지향점과도 맞닿아 있다.

앞으로도 신 회장은 조직위원장으로서 올림픽을 통해 청소년들이 글로벌 시티즌십(Global Citizenship·세계시민의식)을 갖출 수 있도록 스포츠는 물론이고 문화예술적으로 풍부한 대회를 만들겠다는 목표다.  

신 회장은 취임 인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인문적 소양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은 ‘스포츠예술문화축전’이자 값진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모두가 함께 힘을 모으면 2018 평창 동계올림픽처럼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도 성공적인 대회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신창재 조직위원장과 함께 조직위를 이끌 부위원장으로는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최윤희 문체부 2차관이 선임됐다.

또한, 김철민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장이 사무총장을 맡게 됐다. 김연아 전 피겨스케이트 국가대표 선수와 손열음 평창대관령음악제 예술감독 등은 집행위원으로 참여한다.

▲ (사진제공=교보생명)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