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보 견적 비교검색 서비스 기술적 협의 단계…서비스 일정도 아직 미정"

[보험매일=김은주 기자] 네이버가 자동차보험 견적 비교검색 서비스를 준비하면서 보험사 측에 수수료 11%를 요구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공식 해명했다.

31일 네이버의 금융 전문 자회사인 네이버파이낸셜은 “자동차보험 견적 비교검색 서비스는 현재 기술적 협의를 하고 있는 단계”라며 “손해보험사들과 제휴 계약을 체결한 바 없으며, 서비스 일정도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특히 NF보험서비스는 자동차보험 견적 비교검색 서비스가 아니라 소상공인 의무보험 교육을 위해 설립된 회사로, 해당 서비스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는 입장이다.

회사 측은 이어 “해당 서비스에 대해 수수료나 광고비 조건에 대해 보험사들과 협의한 적이 없으며, 따라서 11%의 수수료나 광고비를 제시한 적이 없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네이버파이낸셜 관계자는 “2017년 보험다모아의 네이버 검색 연동 협상과 관련해서는 확정된 가격을 제시한 바 없다”며 “먼저 기술적 협의부터 하자고 제안했으나 서로 입장 차이를 좁히지 못해 협상이 결렬됐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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