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손해보험
캐롯손보, ‘출동 보상 서비스’ 강화SK네트웍스 등과 연계…전국 단위의 안정적인 서비스 구축
김은주 기자  |  halojoo26@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31  10:49:0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보험매일=김은주 기자] 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은 SK네트웍스의 스피드 메이트 1200 여개 및 DRP센터(협력정비업체) 400 여개와 협력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전국 단위의 안정적인 보상 서비스 시스템을 강화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를 기념하여 캐롯손해보험은 지난 29일 우수 협력정비 업체인 별내현대서비스와 첫번째 ‘우수 정비 파트너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캐롯손해보험은 이번 전달식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수도권 등 전국에 위치한 우수 협력업체를 선정해 감사의 의미를 전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는 상생의 의미도 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캐롯손해보험 관계자는 "출범 당시 업계에서는 대형 보험사만큼의 보상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 섞인 시선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라며 "하지만 캐롯손해보험은 현재 SK네트웍스 전국망 등과 연계로 전국 어디에서든 안정적인 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 강화에 성공하며 대형 보험사 못지않은 출동 서비스를 운영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고객들이 직접 평가하는 ‘서비스 이용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서비스 만족도 94%, 신속도 긍정 평가 96%, 출동기사의 복장 청결 및 친절도 98.5% 등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캐롯플러그의 SOS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사고접수가 되는 ‘캐롯 E(emergency)-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으며 버튼을 누르고 몇 분 지나지 않아 빠른 시간 안에 고객센터의 안내전화를 받을 수 있어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는 피드백이 많았다.이외에도 “출동기사가 생각보다 빨리 와서 신속 정확하게 처리해줘서 좋았다”, “출동기사 분들의 밝은 미소와 친절한 설명에 안심이 됐다”, “신생 디지털 손해보험사라 긴급출동이 제 때 올지 걱정됐는데 막상 경험해보니 기대 이상이다” 등의 긍정적 의견이 많았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캐롯손해보험 자동차사업본부 이평복 본부장은 “전국에 빠르고 친절하면서도 안정적인 출동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며 “디지털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캐롯손해보험만이 할 수 있는 고객 만족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 (사진제공=캐롯손해보험)

<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보험사 어닝시즌 돌입…호실적 기대감 '솔솔'
2
금소연, 자차 자기부담금 환급 공동소송 진행한다
3
GA, ‘손보상품에 꽂혔다’
4
보험의 공백, 4가지 유형
5
태풍보다 무서운 물벼락, 車보험 손해액 700억 돌파
6
"의무보험 미가입 차량 운행, 소유자 아니면 처벌 못해"
7
손보업계 분쟁조정 신청, 소송 제기 모두↑
8
박용진 "직장 실손보험 퇴직후 개인 실손 전환 문턱 높다"
9
보험사 상반기 실적 ‘활짝’ 웃었다
10
농작물재해보험 손해율 '들썩', 보름간 3만5000건 피해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4, 808호(도화동,진도빌딩)  |  대표전화 : 02-786-7991  |  팩스 : 02-786-7990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아00428  |  등록일자 : 2007. 9. 6  |  발행일자 : 2007년 9월 6일  |  발행인·편집인 : 이민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후
Copyright © 2011 보험매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fi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