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손해보험
캐롯손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본상 수상
최석범 기자  |  csb21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27  09:45:5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보험매일=최석범 기자]캐롯손해보험이 손해보험업계 단일 회사로는 최초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Red Dot Design Award 2020)’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산업 디자인상 중에 하나로 꼽힌다.

캐롯손해보험은 국내 1호 디지털 손해보험사답게 색다르고 혁신적인 보험회사라는 정체성을 세련되면서도 친숙한 브랜드로 표현한 점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사명인 ‘캐롯(Carrot, CARE & Response On Time)’에는 디지털에 익숙한 2030 밀레니얼 세대들이 보험을 쉽고 재미있게 느끼면서 최적의 상품을 최적의 시기에 보상한다는 의미까지 더해 “독특하면서도 쉽게 와 닿는 브랜드”라며 “창의성 넘치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모토에도 부합한다”는 심사위원 평가를 받기도 했다.

   
▲ 사진=캐롯손해보험

여기에 ▲공평한 ▲번거로움이 없는 ▲자유로운 ▲오늘에 충실한 이라는 4가지 브랜드 핵심 가치를 도출하여 기존 보험 고객이 갖고 있던 혁신적인 보험에 대한 잠재적 니즈에 집중한 점도 우수한 차별점으로 꼽혔다.

이를 바탕으로 ‘Your Daily Spice-일상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안심’을 고객가치로 삼아 상품을 이용한 고객들로부터 “참신하면서도 안심이 되는 보험 상품”이라는 반응을 지속적으로 얻고 있기도 하다.

또한, 캐롯손해보험은 많은 보험사들이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브랜딩 및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과 달리 독창적이면서도 친근한 일러스트 스타일을 추가 개발하여 즐거운 일상을 재치있게 표현해 심사위원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이는 퍼마일 자동차보험 등 캐롯손해보험의 독창적이면서도 합리적인 상품 소개 이미지에 꾸준히 활용되며 밀레니얼 세대와 재치있게 소통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캐롯손해보험 관계자는 “온디맨드(On-demand) 모델을 보험산업에 적용한 캐롯손해보험의 혁신적이면서도 친숙한 브랜드아이덴티티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소식”이라며 “기존에 고객들이 인지하고 있는 보험사의 보수적인 이미지와 달리 창의성과 혁신성을 장착한 차별화된 브랜드로 다가가며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서의 성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최석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보험사 어닝시즌 돌입…호실적 기대감 '솔솔'
2
금소연, 자차 자기부담금 환급 공동소송 진행한다
3
GA, ‘손보상품에 꽂혔다’
4
보험의 공백, 4가지 유형
5
태풍보다 무서운 물벼락, 車보험 손해액 700억 돌파
6
"의무보험 미가입 차량 운행, 소유자 아니면 처벌 못해"
7
손보업계 분쟁조정 신청, 소송 제기 모두↑
8
박용진 "직장 실손보험 퇴직후 개인 실손 전환 문턱 높다"
9
보험사 상반기 실적 ‘활짝’ 웃었다
10
농작물재해보험 손해율 '들썩', 보름간 3만5000건 피해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4, 808호(도화동,진도빌딩)  |  대표전화 : 02-786-7991  |  팩스 : 02-786-7990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아00428  |  등록일자 : 2007. 9. 6  |  발행일자 : 2007년 9월 6일  |  발행인·편집인 : 이민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후
Copyright © 2011 보험매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fi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