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방카 최초 선택조립형(DIY) 미니 암보험

[보험매일=김은주 기자] 하나생명(대표이사 김인석)은 내가 필요한 보장만 선택해서 직접 설계하는 DIY상품인 (무)손안에 골라담는 암보험을 출시하고,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에서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무)손안에 골라담는 암보험은 위암, 대장암, 폐암, 간암, 담도 및 담낭암, 췌장암, 남성특정암, 여성특정암, 소액암 중 내가 원하는 보장만 골라서 가입하는 모바일 방카 최초 조립형 상품이다.

소액암을 제외하고 선택한 암으로 진단을 받았을 때 진단 자금 1,000만원이 지급되며, 발병 비율이 높은 유방암 및 여성생식기암, 남성생식기암도 일반암과 동일한 금액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선택하지 않은 암(소액암 제외)으로 진단받아도, 보험료는 모두 면제되어 납입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무)손안에 골라담는 암보험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상품으로 20세부터 60세까지 가입이할 수 있으며, 보장기간은 10년과 20년으로 연납과 일시납 중 선택이 가능하다. 30세 남성이 20년 만기 전기납으로 위암, 폐암, 간암을 선택했을 때, 1년에 8,170원의 비용으로 암 진담금 1,000만원 보장이 가능하다.

하나생명 김인석 사장은 “한국인의 3명중 1명이 암에 걸린다는 요즘 시대에 부담없이 암을 대비할 수 있도록 고안한 상품”이라며 “암 진단 자금의 필수적 준비는 물론, 각자의 생활습관에 따라 필요한 암을 선택해 추가적으로 보장을 든든하게 하기에도 좋은 상품이다” 라고 설명했다. 

▲ (사진제공=하나생명)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