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보험일반
네이버, 금융 특화 AI 고객센터 '클로바 해피콜' 출시
이흔 기자  |  xionmin@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22  13:46:0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보험매일=이흔 기자] 네이버는 금융 업무에 특화한 인공지능(AI) 고객센터 솔루션 '클로바 해피콜'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보험·증권·은행 등 회사에서 금융상품 완전판매 여부 확인을 위한 사후 점검과 고객 만족도 조사 등 아웃바운드(발신) 전화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하도록 제작됐다.

자연어 처리·음성 인식 및 합성·텍스트 분석 등 기술을 집약해 사람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기업별로 정책에 따라 맞춤 운영이 가능하며, 비전문가도 손쉽게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네이버는 "단순 반복적인 전화 업무를 AI 상담사가 분담함으로써 24시간 내내 고객을 빠르게 응대하고 전문 상담 인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내년 3월 미래에셋생명 전속채널 분리 검토
2
보험사, 1200%룰 적용 첫 수수료 공개 ‘눈치싸움’
3
리더스금융판매 해체 ‘수순’ 회사설립 10년만에
4
에이플러스에셋, 3분기 누적순익 126억...전년比 29% ↑
5
[인사] 현대해상
6
손보 대형 3사, GA채널 ‘힘 실었다’
7
보험연수원 김기성 부원장 직무대행 체제로
8
보험업 미래는 헬스케어에…
9
연말 대목 앞둔 보험업계 '거리두기 강화' 예의주시
10
제43회 계리사·손해사정사 시험 결과…626명 최종 합격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4, 808호(도화동,진도빌딩)  |  대표전화 : 02-786-7991  |  팩스 : 02-786-7990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아00428  |  등록일자 : 2007. 9. 6  |  발행일자 : 2007년 9월 6일  |  발행인·편집인 : 이민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후
Copyright © 2011 보험매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fi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