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신영욱 기자]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대표이사 권중원)가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보험업계 최초로 모바일앱에 K-FIDO기술 기반의 간편인증 서비스를 구축해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K-FIDO란 인증서와 FIDO(Fast IDentity Online)를 접목한 기술로 기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지문, 얼굴 등의 생체인증 수단으로 대체하는 인증 서비스다.

모바일앱 이용자는 공인인증서, 휴대폰, 카카오페이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확인을 하고 지문이나 Face ID를 등록하면 이후 사용시에는 한번의 인증으로 로그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 서비스는 최초 등록시 지정한 지문 인증이나 Face ID 인증만으로 보험료 납입, 계약 대출과 같은 전자금융거래 업무를 포함한 흥국화재 모바일앱의 모든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모바일앱은 로그인을 한 후에도 전자금융거래 업무를 하려면 추가 본인확인 과정을 한번 더 거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흥국화재는 모바앱을 설치하고 지문, PIN번호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주는 ‘간편인증 서비스 오픈맞이 EVENT’를 진행하고 있다.

흥국화재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오는 6월 5일, 7월 6일 2회에 걸쳐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상품권, 커피쿠폰 등 총 390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흥국화재 서충환 고객서비스팀장은 “이번 K-FIDO를 탑재한 모바일앱은 고객의 접근성,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앞으로도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사진제공=흥국화재]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