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2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최저가부터 한 눈에 비교

[보험매일=최석범 기자]인슈어테크 리딩기업 디레몬(대표 명기준)이 자사 통합보험관리앱 ‘레몬클립’ 내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를 리뉴얼해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디레몬은 2016년 11월 국내 최초로 11개 손해보험사의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비교, 분석해 최저가부터 조회하고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오프라인 상품 대비 15~ 20%가량 저렴해 보험료를 아낄 수 있고, 이름, 주민번호, 휴대전화번호만 입력하면 보험료 확인부터 가입까지 5분이면 가능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시장이다.

지난해 보험개발원이 발표한 자동차보험 재가입 현황 분석자료에 따르면 2019년 10월말 기준 CM(Cyber Marketing)채널 재가입률은 94.9%로, 오프라인(91.4%)나 TM(87.4%)보다 높게 나타났으며, 오프라인 가입자 중 5.6%, TV채널 가입자 중 8.7%가 자동차보험 갱신 시 CM채널로 변경한 것으로 조사됐다.

매년 갱신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의 경우 가입기간이 짧고, 상품구조가 표준화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저렴한 보험에 가입하려는 경향이 반영된 결과다.

하지만 운전자가 직접 각 보험사를 통해 자신이 소유한 차량의 보험료를 알아내고, 그 중 가장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찾아내 가입하는 일은 시간도 오래 걸리고, 매우 번거로운 일이다.

이번에 디레몬이 개편해 오픈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는 국산은 물론 외산차도 조회 가능하며, 운전자 개인별 특약할인 조건까지 커스터마이징해 조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가입한 모든 보험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앱인 레몬클립과 연동, 차량 구매 예정자는 물론 자동차보험 만기(45일 전)가 도래한 운전자들에게는 갱신 시기와 함께 가장 저렴한 자동차보험이 무엇인지 자동으로 알려준다.

간단한 본인인증 후 제조사, 차량명, 등록연도, 세부옵션(에어백/오토/에어컨/LPG 등), 운전자범위, 가입조건(대인/대물/자차/긴급출동/연간주행거리 등), 추가할인특약(블랙박스/이메일증권가입/자녀/대중교통/안전운전습관 등)을 차례대로 선택하면 최근 설립된 캐롯손해보험을 포함한 국내 12개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최저가부터 보여주고, 보험사 사이트와 연결해 가입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 비교 결과를 저장해둘 수 있어, 앱 접속때마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 비교 과정을 반복할 필요가 없다.

디레몬은 향후 각 보험사들과 오픈API를 통해 보함사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레몬클립 앱 내에서 바로 가입 가능하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디레몬 명기준 대표는 “국내 최초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던 노하우를 집약해 특약 할인 항목까지 조회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할인 적용된 실제 납입보험료를 알 수 있도록 한 것이 이번 리뉴얼의 핵심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운전자들이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를 제공받아 합리적인 가격의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 조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