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손소독제·식료품등 전국 결연 복지단체에 지원 실시

[보험매일=김은주 기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봉사활동은 중단됐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한 기업의 색다른 사회공헌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한화생명은 임직원·FP들이 코로나 극복을 위해 대면 봉사활동이 아닌 전국 결연 복지단체에 비대면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한화생명 봉사단은 매월 전국 142곳의 복지원, 양로원 등 결연 복지단체를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따라, 창단 이후 17년만에 처음으로 봉사활동을 잠정 중단하게 됐다.

이에 기존의 대면 봉사활동은 중단됐지만 전국의 한화생명 임직원과 FP로 구성된 ‘한화생명 봉사단’이 코로나-19의 빠른 극복을 위해 마음을 모았다.

직접 찾아가지는 못하지만 봉사하는 마음을 이어가고자 물품 지급을 결정했다. 마스크, 손소독제를 포함한 위생용품, 건강식품, 종이접기·색칠공부 등 놀이도구, 식료품, 생필품 등 각 복지단체에 성격에 맞는 물품을 지원한다.

한화생명 봉사단은 2004년 설립되어 올해로 17년째를 맞았다. 올해도 아동·청소년 봉사단체 50개, 장애인단체 21개, 노인요양시설 29개, 결손가정 42 가구 등 142개 각 지역봉사단체와 1:1 결연을 맺고 매월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그 동안 봉사활동에 참여한 누적인원은 연인원 10만여명에 이른다.

또한 임직원과 FP의 자발적인 기부와 회사의 1:1 매칭그랜트로 조성한 ‘사랑모아기금’은 현재까지 100억원을 넘어섰다. 한화생명은 결연단체 및 기타 사회공헌 단체의 복지사업에 기금을 활용하고 있다.

한화생명 김영식 홍보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록 몸은 언택트지만 마음은 컨택트”라며 “한화생명 임직원과 FP의 작은 정성이 보탬이 되길 바라며,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철학 ‘함께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외에도 한화생명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코로나-19 확산이라는 국가적 위기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한화생명 라이프파크 연수원을 생활치료센터로 지원 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고 있는 계약자 및 대출고객에게 보험료 납입과 대출원리금 상환을 6개월 유예 한 바 있다. 또 대구·경북 지역 2,000여명 FP(재무설계사) 가정에 마스크와 생필품 등을 전달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사진제공=한화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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