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등 5개 기관 통해 취약계층 아동 위한 위생용품, 생필품 등 지원 위해 사용 예정

[보험매일=신영욱 기자] 서울보증보험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SGI기부투게더’기부금으로 총 5,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8년 3월 시작된 서울보증보험의 기부 문화 캠페인인 ‘SGI기부투게더(Give + Together)’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비영리 기관의 후원 프로그램을 소개해 개인 차원의 참여를 독려하고, 회사는 이에 매칭하여 별도의 기부금을 조성하는 활동을 말한다. 지난해 말까지 271명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기부액은 총 7,100만원에 이른다.

이번 기부금은 월드비전, 굿네이버스, 아름다운재단, 지구촌나눔운동,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 5개 기관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마스크 · 소독제 등 위생용품과 생필품, 식료품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서울보증보험은 지난 2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마스크 5만장 등으로 구성된 세이프박스(1억원 상당)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후원하고, 지난달에는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 구호성금으로 1억원을 전달하는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사회적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 서울보증보험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기부금 5,000만 원을 전달했다. 사진제공=서울보증보험

김상택 서울보증보험 사장은 “SGI기부투게더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의 참여가 늘어나면서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고 있다”며, “코로나19 위기를 하루 빨리 극복하여 모두가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나눔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