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생명보험
교보생명 블로그 방문자 1600만 돌파대학생·주부 등 ‘시민기자단’ 활약…"세대별 눈높이 맞춘 콘텐츠, 인기비결"
김은주 기자  |  halojoo26@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2.12  10:53:1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보험매일=김은주 기자] 교보생명은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의 방문자가 1,6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교보생명에 따르면 지난 2012년 4월 문을 연 이후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를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월평균 방문자 수가 26만 명에 이른다.

사측은 인기 배경에 대해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 중이다. 

2030세대를 위한 금융·보험상식과 재테크, 여행과 요리정보, 4050세대를 위한 인문학과 자녀교육, 재무설계, 건강상식 등 세대별 맞춤형 콘텐츠로, 보험사 블로그는 딱딱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

다양한 콘텐츠의 원동력은 바로 ‘시민기자단’이다. 대학생, 주부블로거 출신 전문필진 등으로 구성된 시민기자단 20여 명이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생생한 포스팅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대학생 크리에이터를 선발해 동영상 위주의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점도 눈에 띈다.

매월 다양한 이벤트와 광화문글판, 대학생아시아대장정, 꿈나무체육대회, 인문학 강연 등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점도 인기의 한 요인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이 관심 가질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2030세대는 물론 4050세대들의 호응도 높다”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녹여내 모든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오는 16일까지 새해다짐을 응원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블로그 이벤트 게시글에 '자신의 새해다짐 이야기'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키친툴 세트, 스마트 체중계,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 (사진제공=교보생명)

<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코로나19] 삼성화재 대구사옥 폐쇄에 보험업계 긴장
2
[코로나19] 첫 설계사 확진자 ‘발생’ 보험업계 촉각
3
한국보험학회, 원격화상시스템 이용한 학술대회 개최
4
실손보험금 많이 타면 보험료도 오른다
5
삼성화재·농협손보 유사암진단비 ‘확대’ …장기보험 경쟁력 제고
6
생보사 GA채널 3강 체제로…
7
보험설계사 또 다른 이름은 ‘금융전문가’?
8
올해 금융위 업무계획 속 보험정책 내용은
9
자동차 리콜 年 200만대 이상, 10년 새 12배↑
10
여성임원 등용 ‘빗장’ 푼 외국계 보험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4, 808호(도화동,진도빌딩)  |  대표전화 : 02-786-7991  |  팩스 : 02-786-7990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아00428  |  등록일자 : 2007. 9. 6  |  발행일자 : 2007년 9월 6일  |  발행인·편집인 : 이민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후
Copyright © 2011 보험매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fi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