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일 전 임직원 참석, 2020 경영계획 및 중점추진과제, 경영 슬로건 발표

[보험매일=신영욱 기자]하나생명은 지난 19일 주재중 사장 등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KEB하나은행 명동사옥 4층에서 ‘2020 경영계획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2020년의 경영계획과 중점 추진과제를 발표하고 디지털 선도 보험사 및 보장성 보험 판매 중심으로 하나생명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과 목표 달성 방안에 대해 임직원들이 정확히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갖고자 마련되었다.

이어 임직원 공모로 선정된 2020년 경영슬로건인 ‘앞선 보험, 맞춤 보험, 디지털 하나’가 발표되었다.

2020년 중점 추진과제는 ▲신상품 공급을 통한 본업가치 강화 ▲손님 지향적 디지털 전환 가속화 ▲유기적인 온·오프라인 영업채널 구축 ▲관계사간 협업을 통한 상생 발전 ▲선제적 리스크관리 체계 확립으로 총 5가지가 선정되었다.

이어 각 본부별로 2020년 경영계획 달성을 위한 중점 추진계획이 발표되었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디지털 플랫폼 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카이스트 윤여선 교수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주재중 하나생명 사장은 “올 한해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수익 기반 확대와 성장세를 이어나갈수 있었던 것은 함께 힘을 모아준 임직원 덕분”이라며 “새로운 변화를 두려워하기 보다는 관점을 바꿔 변화를 스스로 주도하는 한해로 만들어 가자”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지금까지 하나생명에서 잘 축적해 온 성공 경험들을 바탕으로 손님들에게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앞선 보험, 맞춤 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자”며 임직원들과 함께 결의를 다졌다.  

▲ 하나생명은 지난 19일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 경영계획 워크샵을 개최했다. 사진제공=하나생명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