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서비스 앱 하나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노력 인정 받아

▲ 사진=KB손해보험

[보험매일=최석범 기자]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의 대표앱이 12일 ‘스마트 앱 어워드 코리아 2019’ 시상식에서 전체 금융사 중 최고의 앱에 주어지는 ‘금융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9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고 리뉴얼한 웹사이트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곳을 선정해 시상하는 온라인 부문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이번에 ‘금융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한 KB손해보험 대표앱은 고객경험정보를 기초로 하여 쉽고 빠른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건강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기능의 앱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함으로써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업계 최대인 6가지 방식의 로그인 수단을 적용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별로 달라지는 초기 화면 및 보험 정보 안내 메시지 제공을 통해 빠른 계약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보험금 청구절차를 간소화하였고 청구서류함을 신설하여 보다 쉽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게 했으며 걸음정보 기반 건강안내, 대기 및 기상상태에 따른 질병 예측·예방정보 등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반 ‘라이프 케어’서비스를 도입한 점도 눈에 띈다.

KB손해보험 고객컨택파트 유현 파트장은 “고객 중심의 선도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편의성 개선과 더욱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