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 입원, 수술, 생활비까지 한번에 보장이 가능한 통합보험... 담보 세분화로 고객들의 선택의 폭 넓혀..

▲ 사진제공=흥국생명

[보험매일=신영욱 기자] 흥국생명은 단 하나의 보험으로 진단, 입원, 수술, 치매, 장해, 생활비까지 보장이 가능한 통합보험 ‘흥국생명 다(多)사랑통합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고객이 필요한 보장만 쏙쏙 골라서 가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약으로 구성했다. 암진단부터 뇌혈관, 허혈성심장질환, 당뇨는 물론 각종 수술 및 입원, 그리고 생활비까지 담보를 세분화하여 폭 넓게 보장한다.

이 중 눈여겨봐야 할 특약은 주요 4대(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치매)질환을 생활비로 보장하는 암진단생활비특약, 2대질환생활비특약, 중증치매간병생활자금특약II이다.

해당 특약에 가입하면 보험금 지급사유 진단 시 매월 생활비 100만원을 보장(최대 5년, 중증치매간병자금은 종신)한다. 최초 36개월 즉 3,600만원은 보증 지급한다.

또 여성을 위한 보장도 추가했다. 여성암보장특약으로 여성생식기암인 자궁암과 난소암을 최대 3,000만원 보장하고, 여성특정부인과질환수술/입원특약으로 회당 10만원/1만원을 지급한다.

타 통합보험과 비교할 때 여성들을 위한 보장을 강화한 셈이다. 이 밖에도 질병입원·수술특약과 재해입원·수술특약을 분리하여 보장을 세분화함으로써 고객이 필요한 보장만 선택 가입할 수 있게 했다.

흥국생명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이제는 보험도 고객이 직접 필요한 보장만 선택하여 가입하는 DIY보험의 시대가 도래됐다”며 “이번 신상품은 다양한 특약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고객이 필요한 보장으로만 상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