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피플라이프

[보험매일= 임근식 기자] 피플라이프가 인공지능기반 온라인 투자자문 서비스 ‘불리오’로 알려진 두물머리투자자문과 동반성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달 30일 피플라이프 본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사는 온·오프라인 등 각사의 사업영역에서 발휘하고 있는 핵심역량을 토대로 향후 상품개발, 공동마케팅, 인적교류 등 업무제휴를 진행하는 것에 합의했다.

이 자리에는 피플라이프 현학진 대표이사, 두물머리 송락현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피플라이프의 폭넓은 고객 인프라와 마케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뛰어난 수익성과 안전성을 겸비한 로보어드바이저 ‘불리오’의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양사의 사업영역에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보험클리닉’의 오프라인 매장 상담매니저들에게 각종 투자 관련 콘텐츠 제공과 교육을 통해 향후 퇴직연금등에 대한 투자 자문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피플라이프 현학진 대표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양사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영역을 바탕으로 서로 협력하고 교류하여 강한 시너지를 발휘 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의 기회로 만들 것”이라며 “향후 보험뿐만 아니라 핀테크 기반의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투자자문 등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상호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두물머리 송락현 대표이사는 “이번 피플라이프와의 MOU 체결을 통해 피플라이프의 보다 확대된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불리오’ 고객들에게 품질과 전문성이 담보된 보험 컨설팅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