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이흔 기자] NH농협손해보험은 5년 이내에 발생한 질병에 대한 진단과 입원, 수술 여부만 고지하면 암, 뇌질환, 심장질환을 집중 보장받을 수 있는 '원패스초간편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사진제공=농협손보]

'원패스초간편건강보험'은 고령자나 유병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계약 전 알릴 의무 사항을 최소화한 초간편 심사보험으로 기존 최소 3가지를 알린 후 가입 가능했던 것을 한 가지로 줄였다.

일명 '3·2·5 고지'로 알려진 기존 간편심사보험은 △3개월 내 입원·수술 등에 대한 의사소견 여부 △2년 내 입원 또는 수술 △5년 내 암진단 또는 암치료 여부를 알려야 가입 가능했다. 하지만 '원패스초간편건강보험' 가입 시 고객은 5년 이내 암,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뇌출혈, 뇌경색) 등에 대한 진단/입원/수술여부만 알리면 된다.

이 상품은 암, 뇌질환, 심장질환을 보장하는 3대질병형과 뇌질환과 심장질환을 보장하는 2대질병형, 암을 보장하는 암집중형으로 구분하여 유병자, 고령자의 니즈가 높은 3대 질병 위주로 구성됐다. 예를 들어 암집중형 가입 시 고객은 5년 이내 암과 관련된 진단과 입원, 수술을 받은 적이 없음을 고지하면 보험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가입 고객이 3대 질병(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진단 받을 시, 납입면제제도를 통해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한 것도 이 상품의 특징이다.

'원패스초간편건강보험'은 20세부터 90세까지 가입가능하며, 10년·20년·30년만기 갱신형으로 100세까지 운영된다. 전국의 농·축협과 농협손해보험 설계사를 통해 상품에 대한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