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른쪽 류준우 보맵 대표이사, 왼쪽 메디에이지 김강형대표이사

[보험매일=이흔 기자]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대표 류준우)은 30일 메디에이지(대표 김강형)와 건강지표를 활용한 서비스를 위해 업무협약을 지난 2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디에이지는 건강검진 데이터와 생활습관을 기반으로 건강과 노화의 지표, 주요 질병발생률과 사망위험도 등을 제공하는 건강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보맵은 △건강검진 데이터 △검진데이터 기반의 건강지표 △가족력 기반 건강지표를 서비스하고, 이용자들은 건강검진결과, 건강검진분석, 의학생체나이 등 본인의 건강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양사는 객관적인 건강분석 데이터를 토대로 이용자에게 필요한 보험상품을 추천하는 알고리즘 개발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류준우 보맵 대표이사는 “메디에이지와 업무협약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게 됐다.”며 “쉽고 편한 보험 서비스를 넘어 향후 개인의 건강상태, 생활패턴 등 데이터 분석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강형 메디에이지 대표이사는 “개인의 임상데이터를 기초해 보험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개인건강지표를 개발했고 개인별 주요 질병발생률과 사망위험도를 산출하는 기술도 확보했다”며 “각 개인의 건강지표에 맞춘 건강관리 서비스를 하겠다.”고 말했다.

보맵은 헬스케어 서비스가 질병 치료에서 예방, 건강 관리로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시대흐름에 맞춰 인슈어테크와 헬스케어 산업을 연결한 새로운 보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