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혈관·신장 등 기능별 생체나이 건강상태 분석 정보 제공

[보험매일=김은주 기자] 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은 모바일 스마트창구 어플리케이션(App)에서 제공하고 있는 ‘건강검진정보 서비스’에 생체 건강나이 분석 정보 기능을 새롭게 탑재하고 해당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제공=신한생명)

‘건강검진정보 서비스’는 지난 5월 신한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선보인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동의를 받고 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검진결과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건강평가 분석 정보를 통합·비교하여 제공해준다.

여기에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종합생체나이·신체·혈관·신장 등 기능별 생체나이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나이, 성별 등 각각의 속성별 개인의 건강등수 정보도 확인 할 수 있다.

생체나이는 개인의 전반적인 건강상태와 노화진행 정도를 수치화한 생물학적 나이로써 주민등록상의 나이와 다를 수 있다. 산출된 생체나이를 통해 개인의 실질적인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맞춤형 건강관리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건강정보 관련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생체나이 기준으로 보험료가 산출되는 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생명은 이번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웅그룹 자회사인 ‘바이오에이지’와 핀테크 기업 ‘투비콘’과 제휴를 맺고 협업을 통해 생체 건강나이, 주요 노화 요인 분석 서비스 등의 솔루션을 개발했다.

임승빈 신한생명 디지털전략팀장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건강검진정보 서비스, 당뇨관리 수첩, 식단 제안 서비스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범위를 확대하여 고객에게 따뜻한 금융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