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삼성생명]

[보험매일=이흔 기자] 삼성그룹 금융 계열사들이 스타트업과 손잡고 혁신을 모색한다.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은 삼성벤처투자와 공동으로 '삼성금융 오픈 컬래버레이션(Open Collaboration·개방형 협업)'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내달 1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삼성 금융사들이 제시한 과제에 대해 스타트업이 자신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솔루션과 사업모델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과제는 금융사별 특성에 맞춰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도전과제 20개, 금융사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공통과제 2개, 자유주제 등으로 구성된다.

지원 대상은 국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예비창업자이다. 기업은 공식 홈페이지로, 개인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본선에 진출한 스타트업은 삼성 금융사별 임직원과 함께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사업을 실현할 기회를 얻게 된다. 1천만원의 상금도 받는다.

내년 3월 발표회를 거쳐 금융사별로 최종 우승한 스타트업은 추가로 3천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아이디어 사업화 및 전략 펀드를 통한 투자 검토도 이뤄진다.

특히 삼성카드에 지원해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글로벌 금융사 마스터카드가 진행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스타트 패스(Start Path)' 최종 경연에서 발표할 수 있는 특전을 얻는다.

삼성 금융사 관계자는 "스타트업과 상생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혁신금융을 위한 신사업 개발 기회를 찾고 핀테크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