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특약 2개 이상 가입시 월 보험료 3% 할인

▲ 한화생명이 초보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초보 부모를 위한 보장보험’을 출시했다. [사진제공=한화생명]

[보험매일=이흔 기자] 한화생명이 초보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초보 부모를 위한 보장보험’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한화생명이 올해 초 고객 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및 심층인터뷰 한 내용을 토대로 개발한 상품이다.

고객들이 첫 보험가입 필요성을 느끼는 시기는 자녀 출산 후로 ‘소득상실에 따른 유족보장’ 및 ‘건강 악화에 대비한 의료비보장’에 대한 니즈가 가장 큰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해당 연령대인 2030세대는 FP(재무설계사)의 권유대로 보험을 선택하기보다 ‘스스로’ 알아보고 필요한 보장만 가입하길 원했지만 실제 체결 행위는 전문가인 FP의 도움을 받길 희망했다.

이에 한화생명은 신혼부부나 초보부모가 자주 방문하는 키즈카페·영화관·리조트·수족관 등에 QR코드를 게재하고 어린이집알림장 앱(App)이나 엄마들을 위한 카페 등에 배너를 게재해 상품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했다.

고객은 접속한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해당 상품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직접 설계할 수 있으며 모바일 페이지에서 FP에게 상담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상품 설계를 해본 고객에게는 키즈카페 이용권, 팝콘 이용권, 커피쿠폰 등의 선물도 증정한다.

해당 상품은 크게 부모의 사망, 80% 이상 장해, 암 등의 원인으로 소득 상실이 될 대를 대비한 ‘자녀생활비보장’과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만성간질환, 당뇨병 등으로 아플 때를 대비한 ‘알아서보장UP’으로 나뉜다.

각 보장은 하나의 계약으로 부모 모두 가입할 수 있으며, 자녀를 위한 ‘어린이종합보장’도 함께 설계 가능하다.

30세 남성 기준으로 ‘알아서보장UP’ 주계약 가입금액 500만 원, 20년 납, 80세 만기 설계 시 월 보험료 4만4900원이다.

또한 가족 특약을 2개 이상 가입하면, 주계약 및 관련 특약의 월 보험료를 3% 할인해 준다.

장덕보 고객유입CPC팀장은 “출산 후 초보 부모들의 니즈를 하나의 상품에 녹였다”며 “특히 보험을 처음 가입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모바일을 통한 접근과 상품 설계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화생명은 해당 상품 출시와 함께 디지털 캠페인도 시행한다.

포털사이트에 ‘한화생명’ 또는 ‘한화생명 알아서’로 검색하면 초보 부모의 일상을 공감할 수 있는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다음달 20일까지 가사도우미 이용권, 전자동 미니 세탁기, 식기살균기, AI스피커, 로봇청소기, 커피상품권 등 총 260명에게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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