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KDB생명보험]

[보험매일=이흔 기자] KDB생명보험은 기존 암보험 구조적 단점을 보완하고 가입자가 마음대로 암 진단 급부와 추가 보장을 설계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보험 ‘(무)KDB 내맘대로 건강보험’을 26일 출시했다.  

(무)KDB 내맘대로 건강보험은 암진단보장형·3대질병진단보장형·암사망보장형 중 하나를 선택하고, 고객 니즈에 따른 고액암·폐암·간암 등 개별맞춤형 암 진단급부를 추가할 수 있는 보험이다.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까지 3대 질병 사전예방과 발생, 입원, 수술과 사망보장까지 자유롭게 추가 설계할 수 있다.

다양한 특약부가로 암을 포함한 3대 질병 진단 후 생존 시 생활비와 두 번째 3대 질병 진단까지 보장한다. 경증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단계별 치매 진단금을 보장하는 등 하나의 건강보험을 통해 폭 넓은 보장범위를 가져가는 점도 장점이다.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개발을 통해 설계에 따라 납입보험료 수준을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고, 3형인 보너스형 선택 시 80세까지 보험금 지급사유가 미발생할 경우 기납입보험료를 반환한다.

KDB생명 관계자는 "영업현장과 고객의 니즈에 대한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기존상품을 보완하고 차별화 요소를 가미한 비갱신암보험을 연구했다"며 "심혈을 기울여 하나의 보험을 통해 매우 폭 넓은 보장이 가능한 만능 상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