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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고객 소통 강화 ‘CEO 현장집무실’ 운영
안다정 기자  |  yieldabc@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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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08.20  09:5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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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매일=안다정 기자] 신한생명이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최고경영자가 주요 거점지역으로 찾아가는 ‘CEO 현장집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한생명은 20일, CEO 현장집무실은 고객의 소리를 가장 빨리 경청함으로써 소비자보호 분야의 리딩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해 새롭게 실시하는 고객참여제도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6일에 처음으로 ‘CEO 현장집무실’이 경북 경주에서 진행됐으며, 대구권역 고객·설계사·지점장 27명이 현장 패널로 참여했다. 이 자리엔 성대규 사장을 비롯해 담당 부사장·본부장·CCO(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등이 본사 패널로 자리를 함께 했다.

고객패널 의견 중에는 ▲젊은 세대가 보험에 대한 중요도를 인식할 수 있는 상품 개발 ▲종신보험 가입한도 증액 ▲VIP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장기유지고객 관리 방식 개선 등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이 제안되었다.

이자리에서 성대규 사장은 “CEO 현장집무실은 신한생명의 근간이 되는 292만여명의 고객님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한 공간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들은 관련부서에 신속하게 전달하고 경영활동 전반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신한생명은 새로운 고객참여제도인‘100人(인)의 고객배심원단’을 9월 중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00人의 배심원단은 신한생명 고객에 한하여 선발하며, 온라인 80명, 오프라인 20명의 배심원을 선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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