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보사회공헌위가 개최한 2019 금융보험 가족캠프에 참여한 가족들이 단체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보험매일=임근식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청소년들에게 금융·보험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7월 29일부터 31일 까지 삼성생명 해운대 연수원에서 '2019 금융보험 가족캠프 마이픽(My Financial Insurance Camp)'을 개최한다.

이번 캠프에서 중학생 자녀들은 금융보험관련 체험프로그램, 미래 성장산업 및 전문직업 체험이 가능하다. 학부모들은 자녀와 소통 및 노후준비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 금융권이 공동으로 조성한 '새희망힐링펀드'의 지원을 통해 이번 캠프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부산·경남지역에 거주하는 50개 가족 1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이미 신청을 완료했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과 보험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부모님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생보사회공원위는 학생들의 금융능력 향상을 위해 금융보험 학교 방문교육과 생명보험 전용 체험관인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서울, 부산)를 운영하고 있다. 연간 4만 6천여명의 학생들에게 금융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신청·접수는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