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임성민 기자] 보험연수원은 인슈어테크(Insure-tech) 시대의 도래에 따른 인공지능 도입, 빅데이터 활용, 판매채널 변화 등 디지털 기반 사회로의 전환에 보험업계가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디지털혁신, 사업전략 기획, 사업모델 발굴 등 관련 실무인력을 대상으로 하는 집합교육 형태의 '인슈어테크의 미래와 발전 방향' 과정을 신규 개발, 오는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금번 실시하는 신규과정은 인슈어테크 트렌드와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교육으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보험산업의 변화를 시작으로 국내외 온라인보험시장 현황, 인슈어테크와 헬스케어의 결합, 보험 Value Chain별 발전 방향, ICT 기반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에 대한 실무이론과 과제실습을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강의는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회사인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의 임성기 이사가 담당한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본 과정을 통해 보험업계 종사자가 인슈어테크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탐구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접목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함으로써 기존과 차별되는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고, 보험소비자의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