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스타트업 40개 배출…하반기부턴 인슈어테크 등 집중 육성

[보험매일=임근식 기자] 손해보험 사회공헌협의회가 지원하는 청년 혁신 창업 지원사업 '스타트업 둥지'를 통해 지난 1년간 스타트업 40곳이 약 25억원의 매출·투자유치 실적을 거뒀다.

17개 손보사 대표이사로 구성된 협의회는 17일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스타트업 둥지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스타트업 둥지는 손보업계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지난해 9월부터 추진 중인 창업 지원사업이다. 국내 최초로 주거와 사무가 모두 가능한 복합 창업공간을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동에 마련해 운영 중이다.

지난 1년간 스타트업 둥지가 배출한 40개 스타트업들은 총 25억원 규모의 국내외 매출·투자유치 실적과 함께 다양한 지적 재산권 등록 및 수상 등의 성과를 거뒀다. 100여명의 청년 인력도 추가 채용하는 등 사업은 확장하는 추세다.

이날 행사에서는 성과 발표를 통해 우수팀 3팀에 총 5천만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협의회 의장을 맡은 김용덕 손보협회장은 "청년 창업가가 성공적으로 스타트업을 일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협의회는 올해 하반기부터는 인슈어테크 등 4차 산업혁명 분야에 도전하는 스타트업을 후원하는 별도 프로그램을 마련,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17개 손보사와 함께 투자사, 창업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실질적인 투자 유치와 업무 협력의 기회를 주고, 관련 분야의 전문가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