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교보생명>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교보교육재단이 청소년 인성함양 자원봉사 캠프 ‘2019 더불어 행복하기’에 참가할 중·고교 청소년을 기다린다.

‘더불어 행복하기’는 청소년이 장애인복지시설에 입소해 장애인과 일대일(1:1) 결연을 맺고 2박 3일간 다양한 체험활동과 자원봉사를 통해 인성을 키우는 캠프다.

참가 학생들은 나와 우리를 이해하는 과정에서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발견하고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며 소통과 협동, 존중의 마음가짐을 배운다.

교보교육재단은 ‘더불어 행복하기’를 통해 매년 200여 명의 청소년들에게 존중과 배려, 소통과 협동 등 참사람과 관련된 핵심가치를 전하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총 222회의 캠프를 진행하는 동안 1만5,000여명에 이르는 청소년들이 참여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인간의 핵심역량인 의사소통, 상호작용, 문제해결 능력 등 인성 함양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소년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올해 캠프는 전국 각지에 있는 7개 장애인복지시설에서 7월 23일부터 8월 9일까지 총 10회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오는 6일까지 ‘더불어 행복하기’ 홈페이지(http://camp.kbedu.or.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중·고교생이나 해당 연령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에게는 자원봉사활동 20시간을 부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더불어 행복하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교보교육재단 선종학 이사장은 “장애인 자원봉사는 단순히 남을 돕는 것을 넘어 자신이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더불어 행복하기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배려와 소통을 배우고 참사람의 의미를 찾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