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임성민 기자] 보험연수원은 모바일서비스, 고객서비스, UX디자인 등 UX(사용자경험) 관련 실무인력을 대상으로 하는 집합교육 형태의 '대화형 UX 구현을 위한 챗봇 VUX 설계' 과정을 신규 개발, 오는 7월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실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는 인슈어테크 시대의 도래에 따른 인공지능 도입, 빅데이터 활용, 판매채널 변화 등 디지털 기반 사회로의 전환에 보험업계가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다.

금번 실시하는 신규과정은 대화형 UX 및 챗봇(chat-bot)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교육으로, AI First 시대의 이해를 시작으로 대화형 UX 설계 요소, 대화형 UX 초반 기획, 대화형 UX 중반 설계, 대화형 UX 구축 등 대화형 UX에 대한 실무이론과 과제실습을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교육은 UX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라이트브레인 UX1컨설팅그룹의 조성봉 이사가 강의를 담당한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본 과정을 통해 보험업계 종사자가 AI에 기반하여 사용자 경험을 분석하고 고객상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함으로써 기존과 차별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보험소비자의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