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이흔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국내 영유아용품 대표 브랜드 보령메디앙스와 이달 초 ‘(무)라이프플래닛e플러스어린이보험’, ‘(무)라이프플래닛e에듀케어저축보험Ⅱ’에 이어 출산준비 ‘(무)만원부터m저축보험Ⅱ’까지 총 3가지 상품 판매 제휴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출산준비 ‘(무)만원부터m저축보험Ⅱ’은 출산 후 준비과정에서 목돈이 필요하다는 점, 최근 산모 10명 중 7명이 산후조리원을 이용하는 등 비용 부담이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된 상품이다.

이 상품은 출산준비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높은 공시이율(5월 기준 2.90%)이 적용돼 목돈 만들기에 유리하다. 한달 후 해지해도 원금보장이 가능하다.

가입 시 보령메디앙스의 유아용품 전문쇼핑몰 맘스맘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아이맘 5000 포인트와 VIP 승급 혜택이 제공된다. 라이프플래닛e플러스어린이보험(출생 전‧태아 기준)과 라이프플래닛e에듀케어저축보험Ⅱ 가입 시에도 포인트와 승급 혜택이 동일하게 제공된다.

임성기 교보라이프플래닛 마케팅담당은 “출산과 동시에 부모가 된 젊은 세대들이 산후조리 비용, 준비물 구매 비용으로 인해 부담을 안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사업비나 수수료가 포함돼 불필요하게 비싼 보험 상품보다는 부담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높은 이율 혜택까지 챙길 수 있는 저축보험 상품으로 준비 비용을 마련해두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