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교보생명>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교보생명은 자사 공식 블로그인 ‘가족·꿈·사랑(www.kyobolifeblog.co.kr)’이 누적 방문자 수 1,300만명에 이른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2년 4월 문을 연 이후 월평균 15만 명이 넘게 방문하며 보험업계의 대표적인 블로그로 자리 잡았다.

교보생명 블로그가 이처럼 인기를 끄는 이유는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2030세대를 위한 취업과 재테크, 인문학, 여행정보, 4050세대를 위한 재무설계, 자녀교육, 건강상식 등 세대별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보험사 블로그는 딱딱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의 원동력은 바로 ‘시민기자단’. 대학생, 주부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시민기자단이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생생한 포스팅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올해 선발된 14기 기자단 40여 명은 이달부터 12월까지 11개월간 활동한다.

특히 이번에는 대학생 크리에이터 13명을 새롭게 선발해 동영상 위주의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매월 다양한 이벤트와 광화문글판, 대학생아시아대장정, 인문학 강연 등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점도 인기의 한 요인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2030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4050세대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녹여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