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DGB생명>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DGB생명은 모바일 고객창구가 지난 6일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18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전문가 3천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2018년 한해동안 새롭게 개발되고, 리뉴얼한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곳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규모와 권위의 우수 모바일 앱 평가 및 시상식이다.

DGB생명이 지난 8월 오픈한 모바일 플랫폼은 ▲보험 가입의 모든 절차 및 단계를 모바일로 완결하는 모바일영업시스템(M스마트) ▲바이오생체인증을 기반으로 모바일 보험계약대출, 사고보험금 청구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고객창구 ▲보험계약 서류(청약서 부본, 보험 약관, 보험 증권 등)를 모바일로 전달하는 전자서류전송서비스 ▲가입한 보험에 대해 모바일로 확인을 진행하는 모바일 완전판매 모니터링서비스의 4가지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이에 DGB생명은 스마트앱어워드 2018 대상 수상을 고객과 함께 나누고자 2019년 1~2월 무렵에 축하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경환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통해 모바일을 지속 정비하여 DGB생명만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생명은 모바일플랫폼 서비스 오픈 이후에도 다양한 고민과 실행을 통해 디지털 금융의 level-up을 착실히 이뤄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