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AIA생명>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AIA생명이 지난 11일 ‘(무)스마트 세이브 걸작 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고객들의 건강증진 활동에 따른 보험료 할인 혜택, 장기유지계약 할인, 저해지환급형 선택 등 3가지 옵션을 통해 납입 보험료 부담을 낮추고 보장 혜택은 강화한 신개념 종신보험 상품이다.

‘(무)100세시대 걸작건강보험’에 이어 새롭게 선보인 ‘(무)스마트 세이브 걸작 종신보험’은 바이탈리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앱에서 설정한 주간 목표 걸음 수 달성, 금연 선언 등으로 포인트를 쌓고 이를 통해 획득한 등급에 따라 13회차 이후 전체 보험료 납입기간 동안 보험료를 최대 10% 이상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보험료 할인과는 별도로 주간 목표 달성 시 보험계약일로부터 5년간 SK텔레콤 통신비 할인, 스타벅스 쿠폰 등 매주 3~4천원 상당의 추가 리워드가 주어진다.

아울러 ‘(무)스마트 세이브 걸작 종신보험’은 10년 이상 계약을 유지한 장기 고객에게는 10년이 지난 시점 이후(제 121회차 이후) 납입하는 월납보험료의 10% 할인 혜택을 별도 제공한다.

‘저해지환급형’을 선택하면 보험료는 더욱 낮아진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 계약을 중도 해지하면 받을 수 있는 해지환급금을 표준형 대비 50%로 줄이는 대신, 표준형보다 저렴한 월납 보험료로 종신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남자 40세 기준, 20년납 상품의 경우 월 보험료가 표준형보다 약 11.8% 저렴하다.

AIA생명 변창우 마케팅본부장은 “(무)스마트 세이브 걸작 종신보험은 AIA 바이탈리티 프로그램과 장기유지계약 할인 등 철저히 고객 입장에서 생각한 똑똑한 보험상품”이라며 “향후 선보일 보험 상품들 역시 다양한 혜택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유지에 대한 동기 부여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AIA생명은 지난 9월 업계 최초로 ‘다이나믹 프라이싱’을 도입한 ‘(무)100세시대 걸작건강보험’을 출시, 보험료 할인방식의 독창성과 진보성을 인정 받아 생명보험협회 신상품 심의위원회로부터 6개월간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바 있다.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AIA생명 홈페이지(www.aia.co.kr) 또는 고객서비스센터(1588-989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