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ABL생명>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ABL생명은 사망보장은 물론, 살아있을 때 생활비를 먼저 받을 수 있어 사망과 생존시 모두 든든한 보장을 누릴 수 있는 ‘생활비로먼저받는(무)ABL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을 내달 1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계약자적립금이 주식, 채권 등의 펀드에 운용돼 투자수익률 상승에 따라 높은 사망보험금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살아있을 때 부족한 생활비나 의료비로 쓸 수 있도록 ‘생활자금 선지급’ 기능을 넣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가장의 경제활동이 활발한 시기에는 최초가입금액으로 사망보장을 받다가 55세 이후 원하는 시기에 선지급 대상 보험가입금액(생활자금 개시 직전 보험가입금액의 4.5%)에 해당하는 계약자적립금을 매년 1회씩 최대 20회 생활자금으로 받을 수 있다. 생활자금은 투자수익률에 관계없이 2.75%로 적립한 예정적립금으로 최저 보증된다.

또한 생활자금 지급 종료 후에도 감액되고 남은 10%의 보험가입금액을 최저한도의 사망보험금으로 보장한다.

따라서 은퇴 후 살아있을 때 융통할 수 있는 자금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되 가장 유고 시 사망보장 기능도 받을 수 있다. 단 ‘생활자금 선지급’ 기능은 생활자금 지급 개시 전 12개월 이내에 취소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특약을 선택해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중대 질병과 재해 및 수술, 입원비 등을 보장 받을 수 있고 자녀에 대한 보장도 추가할 수 있다. ‘(무)CI두번보장특약(갱신형)’을 부가하면 CI(Critical Illness, 중대한 질병 및 수술, 화상 및 부식)로 진단 받았을 때 최대 두번까지 보장 받는다.

가입 후 10년이 지나면 적립형 계약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일정기간 사망보장을 받다가 원하는 형태의 연금(일반연금, 유가족연금, LTC연금, 6대질병연금)으로 전환해 연금수령도 가능하다.

보험료 61회차 납입 때부터 해당 회차 주계약 기본보험료의 1%를 장기납입보너스로 추가납입계약자적립금으로 적립할 수 있으며, 보험가입금액 1억원 이상 고액계약에 대해서는 주계약 기본보험료의 일정부분을 할인 받거나 우대적립금으로 적립할 수 있다.

은재경 상품채널조정실장은 “이 상품은 종신보험이지만 유병장수시대에 ‘장수리스크’까지 고려해 개발됐다"며 "‘생활자금 선지급’ 기능을 탑재해 경제활동이 활발한 시기에는 사망보장을 집중 보장 받고 은퇴시점에 매년 생활자금을 수령해 부족한 생활비로 활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평생 든든한 보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