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파 방송 광고로 브랜드 제고…인슈어테크 발빠른 행보

[보험매일= 임근식 기자] 대형 GA 리치앤코가 공중파 TV 굉고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가 하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인슈어테크를 선도하고 있다.

인슈어테크란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등 첨단기능을 활용한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말한다.

◇ ‘굿리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반향
리치앤코는 지난 5월말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며 공중파 3사와 종합편성 방송, 그리고 서울시내 주요 노선버스에 대대적인 광고를 내보냈다.

광고 효과에 힘입어 현재 서비스 중인 통합 보험관리 어플리케이션 중 처음으로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리치앤코의 모바일앱 굿리치는 소속설계사의 영업을 지원하는 한편 보험상담, 보험금 청구 등의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통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리치앤코가 굿리치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기간 동안 앱을 통해 총 4만7,000건 이상의 소액 보험금 청구가 진행됐다. 또한 이 기간 동안 굿리치를 통해 가입한 보험 내역을 확인한 후, 보장내역 확인, 보험 리모델링, 신규 보험가입 등을 위한 보험분석 신청 건수도 약 5만건에 달했다.

굿리치 보험금 청구 기능은 지난 6월 업그레이드를 통해 손보사 뿐만 아니라 생보사까지 청구가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리치앤코는 굿리치를 통해 숨은 보험금 찾기를 비롯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가입 보험의 보장내역을 알기 쉽게 볼 수 있는 서비스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나아가 개인의 수입지출 내역 및 소비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자산관리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 전문업체와 손잡고 신규서비스 개발 착수
리치앤코는 최근 인슈어테크 전문업체와 제휴가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리치앤코는 블록체인 업체인 ‘쿼크체인 파운데이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치앤코는 국내외 보험사를 연결하는 블록체인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개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 암호화폐인 가칭 ‘굿리치코인’의 공개도 적극 검토, 향후 굿리치코인으로 금융 및 헬스케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근 인슈어테크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암호화폐를 접목한 보험플랫폼이 등장하고 있다. 암호화폐는 보험상품 개발, 보험금 지급에 통용될 전망이다.

리치앤코는 헬스케어 O2O플랫폼 기업 ‘케어랩스’와 신규 보험서비스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도 맺었다.

리치앤코는 인슈어테크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헬스케어 신규 서비스와 비즈니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9월까지 케어랩스의 ‘태블릿 병원 접수 서비스’에 리치앤코의 보험 서비스 모듈을 적용해 ‘맞춤보험 찾기’, ‘보험료 계산기’,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태블릿 병원 접수 서비스’에서 바로 가입이 가능한 오더메이드 보험 상품도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연내에 병원에서 보험사로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 데이터를 바로 전송하는 ‘데이터 전송형 보험금 청구 서비스’ 공동 개발에도 착수한다.

리치앤코 관계자는 “ 국내 인슈어테크를 선도하는 대표적인 보험관리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한 걸음을 내디뎠다”며 “향후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리치앤코는 지난해 5월 GA업계 최초로 고객이 찾아오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강남지역에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하는 ‘굿리치 라운지’를 오픈했다. ‘굿리치 라운지’는 20~3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철저한 비밀이 보장되는 오프라인 상담공간이다.

‘굿리치 라운지’에서는 전문 컨설턴트를 직접 만나 고객의 니즈 및 재무상태 분석을 통한 맞춤 컨설팅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보험사별 보험금 청구도 한 번에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