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생명보험
한화생명 힐링 프로그램 '해피 아트 콜' 시행
임성민 기자  |  cjswo003@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6.12  14:37: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한화생명은 서울콜센터(동대문구 신설동)를 시작으로 11월까지 한국예술인복지재단과 협력해 콜센터 상담사를 위한 예술 힐링 프로그램인'해피 아트 콜'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해피 아트 콜'은 다양한 예술활동으로 감성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이다. 고객상담으로 지친 콜센터 직원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해피 아트 콜'은 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상담사들을 찾아간다.

서울과 대전 2개 지역 콜센터 200여명의 상담사를 대상으로 공예품 제작, 스트레칭, 마술, 합주, 커피 오감 자극 등 총 7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매주 1회 1시간씩 운영해 상담사들의 심리, 정서적 힐링을 돕는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은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7명의 전문 예술가를 지원한다.

한화생명 서지훈 홍보실장은 “해피 아트 콜은 일과 후 개인시간을 할애해야 함에도 절반이 넘는 상담사들이 참여하는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그동안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해 힐링된 몸과 마음으로 친절한 고객응대를 진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해피 아트 콜' 외에도 콜센터 상담사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지원을 하고 있다.

상담사들의 휴식공간으로 온돌방을 갖춘 ‘꿈꾸는 다락방’을 만들었고, 동호회 활동 지원 및 유아를 키우는 상담사들을 위해 유축기를 갖춘 수유실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한화생명 콜센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콜센터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7년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고, 2018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생명보험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보험매일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finsnews)
<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임성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코리안리, 스위스 현지법인 출범
2
삼성·한화생명 등 대형 생보사 GA채널도 강자 자리매김
3
한화생명 '2019년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4
KDB생명 연금저축계약 10년 유지율 ‘꼴찌’
5
GA 생보 매출 2강 체제로 재편되나
6
영진에셋, 부산지역 GA ‘맹주’ 재확인
7
보험사들 순이익 급감…저출산·저금리에 규제까지 3중고
8
수익성 악화에 건전성 부담까지…보험업계 '한숨'
9
작년 불법주정차 연계 교통사고 8만6천건…인명피해 7천650명
10
당국, 보험 新자본규제 확정에 '속도'…갈길 바쁜 보험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4, 808호(도화동,진도빌딩)  |  대표전화 : 02-786-7991  |  팩스 : 02-786-7990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아00428  |  등록일자 : 2007. 9. 6  |  발행인·편집인 : 이민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후
Copyright © 2011 보험매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fi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