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악사손해보험>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AXA손해보험은 고객의 편의를 증대하고, 최적화된 모바일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 모바일 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전면 개편 했다고 1일 밝혔다.

AXA손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에게 친숙한 대화형 기반의 계약관리 서비스인 ‘AXA Talk’와 고객의 계약 및 보상 내역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My AXA’ 기능을 신설하여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 정비쿠폰을 비롯한 각종 상품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AXA 멤버쉽 서비스 ‘혜택더모아’는 고객이 보유한 계약에 맞춰 필요한 상품이나 관심을 가질만한 혜택을 메인 페이지에 우선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모바일 웹과 앱의 사용자 특성을 고려하여 각 채널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규고객의 유입이 많은 모바일 웹에는 생년월일과 성별만으로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는 ‘간편산출’ 기능을 탑재하고, 자동차보험 가입 과정에서 입력해야 하는 정보도 최소화하여 사용자 중심으로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AXA의 기존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모바일 앱에는 고객이 보유한 계약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메뉴와 서비스를 선별적으로 제공하여 시각적 편의성을 높였다.

자동차사업본부 강계정 본부장은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모바일 앱과 웹을 개편하여 타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에게 최적화된 이용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