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매일=임성민 기자] 기업·특수보험 전문 손해보험사인 알리안츠 글로벌 코퍼레이트 앤 스페셜티(AGCS)는 16일 한국지점 설립 1주년을 앞두고 기자간담회를 열어 제품 리콜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AGCS는 지난해 6월 한국지점을 설립했다. 알리안츠 그룹은 2002년 알리안츠화재해상보험으로 국내 손해보험 시장에 진출했다가 1년 만에 철수한 바 있다.

AGCS 한국지점은 앞으로 5년 안에 수입보험료 1억유로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기존 싱가포르에서의 실적을 포함해 지난해 4천만유로의 실적을 올렸다고 AGCS는 설명했다.

AGCS는 아시아의 손해보험 시장이 전 세계 보험료의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약 5%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AGCS는 해상, 항공, 에너지,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책임보험 등 분야에서 보험과 리스크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제품 리콜 등으로 영역 확장을 시도할 계획이다.

알프레드 슘 AGCS 아시아태평양 지역 위기관리 대표는 "리콜은 지난 10년간 꾸준히 증가해 왔으며, 오늘날 우리는 그 크기와 비용 측면에서 기록적인 수준의 리콜 활동을 목격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엄격한 규제와 처벌, 대규모 다국적 기업과 복잡한 글로벌 공급망의 등장, 소비자 인식 향상, 소셜 미디어의 부상 등 여러 요인이 이러한 현상의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