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생명보험
삼성생명, 조회·대출·상품추천하는 '2세대 챗봇' 도입
이흔 기자  |  xionmin@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0  14:29:2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보험매일=이흔 기자] 삼성생명은 10일 보험계약 조회부터 대출 실행까지 처리하는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다.

딥러닝 기술을 토대로 삼성생명이 1년여 기간 자체 개발한 2세대 챗봇으로, '따봇(따뜻한 챗봇)'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보험계약 조회, 대출 조회·실행·상환, 상품 추천 등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고객이 "내 보험 조회해줘"라고 하면 챗봇이 계약 현황을 알려주고, "40대 남성 보험 추천해줘"라고 하면 적합한 상품을 소개해준다.

챗봇 상담·서비스는 삼성생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삼성생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보험매일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finsnews)
<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아이에프에이, 보험에 IT기술을 접목하다
2
[인사] 메리츠화재
3
보험설계사 녹취 의무화 추진 잠정 백지화?…보험업계 안도
4
메리츠화재, 쌍둥이보험 배타적사용권 획득
5
DB손해보험, 비대면 동의 전자서식 시스템 구축
6
[요동치는 생보사 GA채널] ④한화생명
7
종합검사 칼날 가는 금감원 보험업계 ‘초긴장’
8
자동차보험료 3~4% 인상...올해 또 오를 듯
9
[인사] ABL생명
10
KB손해보험 'KB The간편한치매간병보험' 출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4, 808호(도화동,진도빌딩)  |  대표전화 : 02-786-7991  |  팩스 : 02-786-7990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아00428  |  등록일자 : 2007. 9. 6  |  발행인·편집인 : 이민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후
Copyright © 2011 보험매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fi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