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생명보험
삼성생명, 조회·대출·상품추천하는 '2세대 챗봇' 도입
이흔 기자  |  xionmin@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0  14:29:2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보험매일=이흔 기자] 삼성생명은 10일 보험계약 조회부터 대출 실행까지 처리하는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시작했다.

딥러닝 기술을 토대로 삼성생명이 1년여 기간 자체 개발한 2세대 챗봇으로, '따봇(따뜻한 챗봇)'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보험계약 조회, 대출 조회·실행·상환, 상품 추천 등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고객이 "내 보험 조회해줘"라고 하면 챗봇이 계약 현황을 알려주고, "40대 남성 보험 추천해줘"라고 하면 적합한 상품을 소개해준다.

챗봇 상담·서비스는 삼성생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삼성생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보험매일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finsnews)
<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금감원, 실손의료보험 보상 기준 명확화
2
[상반기 대형 GA 생보 매출 분석] ④메가
3
한화생명, '즉시연금' 금감원 분쟁조정 "수용 안해"…파장 예고
4
ING생명 내달 ‘오렌지라이프’로 사명 변경
5
GA, 생보 매출 대형사간에도 양극화
6
車보험 손해율 80%대…금감원 "보험료 인상, 업계와 협의"
7
손보업계 ‘자부치’ 특약 '시한폭탄'
8
BMW차량 화재 사건 손보업계로 확산
9
케이뱅크, 새 치아보험 출시…모바일슈랑스 26개로 확대
10
'종신' 이어 간병보험도 저축성으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4, 808호(도화동,진도빌딩)  |  대표전화 : 02-786-7991  |  팩스 : 02-786-7990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아00428  |  등록일자 : 2007. 9. 6  |  발행인·편집인 : 이민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후
Copyright © 2011 보험매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fi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