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미래에셋생명>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15년간 보험료 인상 없이 충전, 보철, 신경치료까지 동시에 보장하는 ‘미래에셋생명 치아보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치아보험’은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실손의료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치아치료비를 종합적으로 보장한다.

이 상품은 기획 단계에서 철저한 소비자 패널 분석을 실시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대부분 소비자가 보험료가 변하지 않는 비갱신형을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해 기본형을 15년 만기 순수보장형으로 설정했다. 15년의 긴 보험기간 동안 보험료 인상 없이 최적의 치과 치료를 보장받도록 구성했다.

또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임플란트의 경우 1개당 100만원 이상의 보철치료비 보장을 선호하는 것을 파악해 보장을 현실화하고 가성비를 높였다.

일부 상품들이 임플란트 보장 개수를 제한하지 않으면서 높은 보험료를 책정하는 것에 비해 미래에셋생명의 치아보험은 보철치료특약을 통해 연간 3개로 제한하는 대신 보험료를 대폭 낮추고 개당 200만원까지 보장한다.

임플란트 외에도 레진, 크라운, 브릿지, 틀니 등 국민건강보험 비급여항목에 해당하는 주요 보존, 보철치료를 보장해 치과 치료 부담을 덜었다.

비갱신 기본형의 경우 3세부터 60세, 갱신형의 경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최대 80세까지 보장한다. 단, 보철치료특약은 6세부터 가입 가능하다.

오은상 상품개발본부장은 “치아 관련 질환은 자주 발생하지만 1개당 평균 57만원의 값비싼 치료비와 84%의 높은 본인 부담률로 치료를 쉽게 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 치아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필수 상품이 되었다”며 “철저한 소비자 패널 조사로 부담을 낮추고 보장의 가성비를 높인 미래에셋생명 치아보험을 통해 치과 치료 부담을 덜고 쾌적한 일상을 누리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