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AIA생명>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AIA생명이 ‘(무) Vitality 걸작 암보험’을 오는 4월 1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 해 12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의 ‘건강증진형 보험상품 개발·판매 가이드라인’ 발표 이후, 최초로 선보이는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이다.

‘(무) Vitality 걸작 암보험’의 상품명 중 ‘걸작’은 80세 이후 발생하는 ‘보장절벽’ 현상을 막기 위해 암뿐만 아니라 특약가입 시 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주요 3대 질병 진단비를 종신까지 보장하며, 암보험의 기본보장 외에 ‘걸으면 보험료가 작아진다’는 중의적 의미를 갖고 있다.

피보험자가 자신의 건강을 위해 실천하는 다양한 노력 중, 실생활에서 실천하기 쉬운 ‘걷기’를 평가 지표로 삼아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뜻이다.

이 상품을 가입하고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AIA생명 설계사를 통해 바이탈리티 액티브(Vitality Active)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이후 바이탈리티 전용 앱을 통해 걸음 수를 측정하여 상품 가입 후 1년이 되는 시점에 10,000포인트를 달성하면, 14회차 이후부터 월보험료(특약보험료 포함)의 10%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AIA 바이탈리티 액티브 포인트는 하루 걸음 수 7,500보당 50포인트, 12,500보당 100포인트를 제공하는 식이다.

이 상품은 비갱신형으로 설계돼 가입기간동안 보험료 인상이 없다.

또 무해지환급형을 선택하면 보험료가 크게 낮아진다. 남자 40세, 80세납의 경우, 무해지환급형 선택 시 일반 표준형 대비 보험료가 약 28% 할인된다.

변창우마케팅본부장은 “(무)Vitality 걸작 암보험은 기본적인 보장은 촘촘하게 유지하는 동시에 고객의 건강 관리 노력을 보험료 할인 혜택으로 돌려주는 똑똑한 상품이다"라며 "업계 최초로 출시된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인 만큼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되며, 고객들의 건강을 위한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AIA생명 홈페이지(www.aia.co.kr) 또는 고객서비스센터(1588-989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