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 혜택은 늘리고 보험료 부담은 줄여

▲ <출처=동양생명>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동양생명이 이달 초에 출시한 ‘(무)수호천사알뜰한통합GI보험(저해지환급형)’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보장 혜택은 늘리고 해지환급금을 줄여 보험료를 낮춘 것이다.

이 상품은 ‘중대한’ 질병만을 보장하는 CI(Critical Illness)보험의 단점을 보완한 GI(General Illness)보험상품으로 진단 받은 질병코드를 통해 보험금을 지급함으로써 보험금 지급 기준을 CI보험 대비 완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사망과 질병을 종신 보장하는 것은 기존 CI보험과 동일하다.

‘(무)수호천사알뜰한통합GI보험(저해지환급형)’은 GI(일반질병)가 발생하면 사망보험금의 80%를 진단보험금으로 미리 받을 수 있어 치료비나 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다.

6대 질환(암(유방암/전립선암 제외)·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말기간질환·말기폐질환·말기신부전증) 진단을 받으면 일시금으로 8천만원을 지급하고, 이후 매달 50만원씩 5년간 총 3천만원의 생활비를 확정 지급해준다.(보험가입금액 1억원, 알뜰한통합GI건강생활비보장특약(저해지환급형) 1천만원 가입시)

또한 의무부가특약인 ‘(무)암추가보장특약’을 통해 유방암/전립선암 및 소액암(대장점막내암·기타피부암·갑상선암·제자리암·경계성종양) 진단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

암·LTC·재해장해·입원·수술 등 다양한 선택 특약을 통해 맞춤형 종합보장이 가능하며, 2대질병(뇌졸중·특정허혈심장질환) 진단비 및 수술비를 보장하는 ‘(무)2대질병추가보장특약’과 뇌경색증·급성심근경색증으로 인한 혈전용해 치료를 보장하는 ‘(무)혈전용해치료특약’을 각각 신설해 보장의 폭을 넓혔다.

‘(무)수호천사알뜰한통합GI보험(저해지환급형)’은 ‘알뜰형’과 ‘표준형’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알뜰형’은 ‘표준형’ 대비 보험료가 최대 35%정도 저렴하며(80세납 기준), 보험료 납입 기간 중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해지환급금을 적게 지급하는 대신, 납입기간 이후에는 표준형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

본인, 배우자, 자녀를 포함 최대 5명까지 상품 하나로 설계할 수 있어 가족 통합 보장도 가능하다.

만 15세부터 최대 6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5천만원(주계약가입금액) 이상의 고액계약자는 가입 금액에 따라 1~2.5%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질병 및 재해로 50% 이상 장해를 입거나, 6대 질환 진단이 확정되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폭넓은 질병보장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주요 6대 질병을 집중 보장하는 것은 물론, 더 저렴한 보험료로 질병 진단 이후의 생활비까지 보장하는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30세 남성이 보험가입금액 1억원, 표준체, 20년납, 알뜰형으로 가입시 월납입 보험료는 21만4천원이다. 여성 기준으로는 17만6천원이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yangel.co.kr)나 콜센터(1544-200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