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ING생명>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ING생명은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센터’를 리뉴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더욱 새로워진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된 ‘ING생명 모바일센터’ 앱은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서비스와 UI(사용자인터페이스)를 개선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바이오(지문)인증 서비스를 탑재하고 한국웹접근성 인증평가원의 모바일앱 접근성 인증도 획득했다.

특히 홈 화면에서는 가입한 보험계약 정보, 대출가능금액 조회, 추천상품 등 고객별 맞춤정보를 로그인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펀드편입비율 변경, 적립금 이전과 같은 펀드관리도 한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는 등 변액보험 가입자를 위한 편의도 크게 개선됐다.

이 밖에도 보안카드 관리는 물론 사고보험금접수와 보험금 예상조회 서비스까지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ING생명은 모바일센터 리뉴얼 론칭을 기념해 이달 25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운 모바일센터 앱에 로그인만 해도 500명에게 스타벅스 카페라테 기프티콘, 지문인증을 등록하면 1000명에게 편의점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각각 추첨을 통해 선물한다.

이기흥 운영본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빅데이터 전략모델 개발, 보험업무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 등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ING생명 모바일센터’ 앱은 ‘스마트 앱 어워드 2014’에서 UI/UX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하는 등 사용자 편리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2017년 11월 기준 모바일/사이버 서비스 이용률은 53%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ING생명 모바일센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