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생명보험
라이나전성기재단, 50+ 꿈 실현 프로젝트 '드림콘서트' 연다
임성민 기자  |  cjswo003@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07  09:53:1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의 나눔을 실천하는 라이나전성기재단은 7일 중장년 아마추어 음악가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인 '드림콘서트'를 오는 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총 42개팀이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으며 이들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8개팀의 파이널 무대인 '드림 콘서트'가 오는 8일 펼쳐지는 것이다.

라이나 전성기재단은 공연 이후 심사를 통해 선정된 8개팀에게 음반 제작과 드림 콘서트 출연 기회를 제공했다.

이들은 지난 11월 전문 프로듀서와 함께하는 음반녹음 작업과 앨범 자켓 프로필 촬영을 마쳤다.

꿈이 이루어지는 최종 무대인 드림콘서트는 오는 12월 8일(금) 19시 30분 광화문에 위치한 KT스퀘어 드림홀에서 열린다.

어쿠스틱 요들송 밴드 그린힐피거즈, 오카리나 강사들로 결성된 더뮤즈오카리나, 마포구 복사골소리내음합창단, 노숙인 자활 그룹사운드 봄날밴드 등 8개팀이 올라 실력을 뽐낸다. 모두 음악으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열정 활동가들이다.

드림콘서트 무대에 선정된 통기타 그룹 더존소리 대표는 “라이나생명이 사옥공간을 공연 무대로 마련해 준 것 외에도 평생 잊을 수 없는 앨범제작 경험과 콘서트 기회까지 제공해줘 감동했다”며 “우리처럼 은퇴한 시니어들이 인생 2막을 기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지속되면 좋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된 ‘꿈의 무대’ 프로젝트는 문화예술분야 민관협력의 좋은 사례로 손꼽힌다.

종로구청과 서울문화재단, 세종문화회관이 서울시민의 문화예술저변 확대에 뜻을 같이하며 홍보에 적극 협력했다.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6개월간 진행된 라이나생명 로비 공연에 관람객을 대상으로 커피를 무료 제공했고, 드림 콘서트홀 공간을 기부했다.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 황하운 교수는 드림 앨범을 프로듀싱하며 적극적인 멘토링과 홍보에 참여했고, 비영리단체 ‘바라봄사진관’은 공연팀의 프로필 촬영을 지원하며 각 기관의 재원을 적극 활용하는 사회공헌활동의 긍정적인 모델을 구축했다.

재단 홍봉성 이사장은 “꿈을 간직한 50+세대와 아마추어 음악가들이 꿈의 무대 프로젝트를 통해 삶의 활력과 기쁨을 되찾길 바란다”며 “라이나생명은 50+ 세대가 계속 희망을 꿈 꾸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적극 지원하며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12월 8일 열리는 꿈의 무대 프로젝트의 파이널 공연인 <드림 콘서트>는 음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 관람 가능하다. 8개팀의 열정이 담긴 옴니버스 앨범은 공연 당일 현장에서 무료로 배포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재단 홈페이지(www.linafoundation.or.kr) 및 전화(02-6330-6856)로 문의 하면 된다.

[보험매일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finsnews)
<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임성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GA, 설계사 판매수수료 공개 반대서명 돌입
2
[인사] 농협금융지주
3
손보업계 연말 실적 확대 절판마케팅
4
새마을금고 MG손보 유상증자 부결[상보]
5
방카채널 ‘생활비주는암보험’ 퇴출되나
6
"올해의 노후준비 이슈는 '고령층 의료비 증가'"
7
MG손보 유상증자 450억 고비 절반만 넘겼다
8
[속보] 새마을금고 MG손보 유상증자 부결
9
금융회사 제재도 재판처럼…'대심제·국선변호' 도입
10
KB손보, '웹어워드코리아' 손보분야 대상 수상​​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44, 808호(도화동,진도빌딩)  |  대표전화 : 02-786-7991  |  팩스 : 02-786-7990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아00428  |  등록일자 : 2007. 9. 6  |  발행인·편집인 : 이민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후
Copyright © 2011 보험매일.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fi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