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현대해상>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현대해상은 지난 24일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양명고등학교에서 450여명의 학생과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아주 사소한 고백 – 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주 사소한 고백’은 청소년들이 마음 속 이야기를 털어놓을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청소년 문제를 보다 근본적으로 해결하고자, 현대해상이 교육부, (재)푸른나무청예단과 함께 6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는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중∙고등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생들의 고민을 담은 ‘고백엽서’의 사연을 공유하고 소통과 치유의 시간을 함께 나누는 토크 콘서트이다.

양명고등학교에서 개최된 이번 콘서트에서는 진로 문제로 느끼는 막연함과 답답함, 친구를 놀렸던 일에 대한 미안함, 루게릭병에 걸린 아버지에 대한 애틋함과 가족에 대한 사랑 등 솔직하고 다양한 사연을 담은 ‘고백엽서’가 소개되어 많은 학생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어서 개그맨 정종철의 꿈을 포기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담은 강연과 함께 가수 아웃사이더의 공연이 펼쳐져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콘서트가 마무리 됐다.

한편, 현대해상은 12회째 개최된 ‘찾아가는 아사고 콘서트’뿐만 아니라, 교내에서 다양한 소통 강화 활동을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모임인 ‘아사고 동아리’ 등 다양한 ‘아주 사소한 고백’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 가능한 청소년 소통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