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L생명 임직원 30명이 지난 23일 지온보육원(서울 강서구 개화동)을 방문해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기 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ABL생명은 지난 23일 서울 강서구 개화동에 위치한 지온보육원에서 ‘맛있는 김치, 행복한 나눔 봉사활동’이라는 주제로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4일 밝혔다.

지온보육원은 어려운 가정 환경으로 도움이 필요한 만 18세 이하 아동 및 청소년들이 생활하는 곳이다.

이 날 ABL생명 임직원 30명은 보육원 아이들이 겨울 동안 먹을 김장 김치 200여 포기를 담그고, 보육원 청소도 실시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신완섭 FC실장은 “보험인으로서 ‘보험은 사랑’이라는 정신을 되새기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돕기 위해 이번 나눔봉사에 참여했다’며 “때이른 추위가 매섭지만 우리의 온정어린 나눔의 손길이 아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ABL생명은 ‘굿네이버스’, ‘어린이재단’, ‘세이브더칠드런’ 등 국내 주요 복지기관 3곳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사내 기부 프로그램인 ‘메이크 어 도네이션(Make a Donation)’을 도입해 매월 임직원과 설계사로부터 자발적으로 모인 금액에 회사가 1:1 매칭해 기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임직원과 설계사가 자체적으로 팀을 꾸려 연중 봉사활동을 실시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지원하는 등 한층 강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