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보장 가입연령 최대 70세까지 확대

▲ 한화손해보험은 3대질병(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의 진단부터 수술, 간병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보장을 강화한 ‘마이라이프 굿밸런스건강보험S’를 10월 12일부터 시판한다.

[보험매일=방영석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3대질병(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의 진단부터 수술, 간병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보장을 강화한 ‘마이라이프 굿밸런스건강보험S’를 10월 12일부터 시판한다.

이 상품은 2017년 10월 현재 고보장플랜 기준으로 뇌혈관질환 및 허혈성심장질환 진단시 최고 600만원까지 보장하고 3대질환으로 인한 최초 수술시 최고 1000만원까지 보장하며, 이후 수술시에도 암은 최고 100만원, 2대질환은 최고 200만원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의 일반상해 및 질병으로 인한 80% 이상 후유장해시에만 해주던 보험료 납입면제를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질환 진단확정시에도 보장보험료의 납입면제를 추가로 도입하여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였으며, 질병후유장해 최고 3천만원, 장기요양진단비 최고 2천만원 등 간병에 대한 보장을 확대하고, 상해수술비와 중환자실입원비 등 생활보장까지 강화시켰다.

최초계약의 연만기 보험기간동안 2.5% 확정금리로 부리하여 재가입 시점에 목적자금마련이 가능하고, 절약된 보장보험료를 활용해 인생주기에 따른 주택마련, 자동차구입, 은퇴 후 노후자금 등 필요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 질병보장 가입연령도 최대 70세로 확대하였으며 플랜형 설계시에는 70세까지 무진단 가입이 가능하여 고연령층도 편하게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다.

한화손해보험 우현주 상품개발파트장은 “건강보험의 특성에 맞게 합리적 보험료로 큰병에 대한 보장을 강화시키고, 고령사회에 발맞춰 가입연령을 최대 70세까지 확대시켜 건강보장 뿐만 아니라 생활보장과 노후보장까지도 가능하도록 설계된 종합건강보험”이라고 말했다.

 

이 상품의 보험기간은 만기 재가입을 통해 일반상해사망, 3대진단비 등 최대 100세(질병사망 등 일부 80세) 까지 보장이 가능하며, 기본계약 기준으로 20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납입주기는 월납이며 보험기간 및 납입기간은 10,15,20년만기 전기납이다. 단, 보험기간 20년 만기의 경우에는 10년 단기납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