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악사손해보험은 지난 28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아동 치아보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악사손해보험)

[보험매일=임성민 기자] 악사손해보험은 지난 28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아동 치아보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악사손해보험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치아보험 혜택을 지원한다.

업무협약식에는 악사손해보험 질 프로마조(Gilles Fromageot) 대표이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해외부문 권찬 부회장 및 양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악사손해보험은 업(業)의 특성을 살린 보험 지원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아동들이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본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아동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치아보험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단순 기부의 개념에서 벗어나 현실적인 분야에서의 후원이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지닌 이번 보험지원 사업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보험 혜택을 필요로 하는 보다 더 많은 아동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악사손해보험은 올 해 선정된 아동들에게3년만기 장기 치아보험료 전액을 지원하며 △치아보존치료 △크라운치료 △치수(신경)치료 등을 보장한다.

질 프로마조 대표이사는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안전망으로 작용하는 보험업의 특성을 살려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보장의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아동을 후원하고, 기업의 사회적 활동을 통해 사람들의 니즈를 수호하기 위한 우리의 핵심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보험을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험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